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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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자의 경우, 브라우져 설정에 따라 사진을 업로드하였음에도 안된 것 처럼 보이는 경우가 발생하면 다음과 같이 조치합니다.

 

브라우져의 [도구] 메뉴를 클릭해 열어 [인터넷옵션]을 실행합니다.

 

 

 

 

인터넷옵션 창에서 [일반]탭의 검색기록의 [설정]버튼을 누릅니다.

 

 

 

[임시인터넷 파일 및 열어본 페이지 목록 설정] 창이 열리면.

임시인터넷 파일을 웹페이지 열 때마다로 설정한 뒤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관리자 0 3,848 0
    2016-03-30
    12

    성적 / 자격 조회 안내입니다. 

     

    자격증을 제출하고자 하는 경우 자격번호, 점수, 취득일, 발급기관 등이 필요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중간 부분의 오른쪽 성적자격조회 메뉴로 들어가시면 왼쪽 메뉴의 자격취득조회 메뉴가 있습니다.

     

    자격취득조회 메뉴에서 개인회원(비밀번호 등록 회원), 비회원(비밀번호 미등록 회원)을 선택하시고 로그인은 하시면 취득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 후 나오는 정보에서 자격번호, 발급기관(한국국어능력평가협회), 점수, 취득급수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자격취득조회 가기를 누르시면 바로 이동가능합니다.

     

     

    자격취득조회 가기 

      관리자 0 7,743 0
      2014-02-21
      11

      시험 진행 요령 안내입니다.

       

      많이 질문하시는 부분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시험 시작 : 10시에 시작되며, 시험 시작 전 30분전에는 입실 하셔야 합니다.(9시 30분 이후 입실 불가)

       

      2. 준비물 : 신분증(신분증 미지참시 시험 응시 불가(결시처리)), 수험표, 컴퓨터용싸인펜, 검정볼펜, 수정테이프

       

      3. 글자수에 관한 사항 : 서술형 문제의 글자수가 표기되어 있는 문제의 글자수는 모두 띄어쓰기, 기호 등을 포함합니다.

       

      4. 객관식 마킹에 관한 사항 : 현재 수능시험 등 거의 모든 시험은 스캔 방식으로 객관식을 채점합니다. 스캔 방식은 예전과 달리 빨간색 펜 등을 모두 인식합니다.

          예를 들어, 객관식 1번에 2번 항목에 빨간색으로 체크를 한 상태에서 검정색으로 3번 항목을 마킹한 경우 중복답안으로 0점 처리됩니다.

          객관식 점수가 생각보다 낮다고 하시는 분들중에 간혹 빨간색, 검정색 등을 다른 답안에 체크 하신 경우가 있습니다.

       

      객관식의 마킹은 본인의 책임입니다. 객관식 마킹의 오류가 있는 경우 추후 확인되더라도 수정하지 못하니 답안지에 표시된 유의사항을 확인하셔서 정확한 마킹을 하시기 바랍니다.

       

      5. 수험번호 표기 오류 : 답안지에 수험번호를 기재하게 되어 있습니다. 수험번호를 0, 1 등 위치를 잘못 기재하시는 경우 채점 시 여러가지 번거로운 작업이 발생합니다.

         수험번호 표기에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

       

      6. 원고지 사용법에 관한 사항 : 원고지 사용법을 잘 지켜 문제를 작성했는데 점수가 낮다라고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원고지 사용법은 채점의 한 요소입니다. 원고지 사용법이란 서술형 10번 문제를 작성할 때 띄어쓰기, 맞춤법, 기호 사용 등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 제목을 쓰는지?',  '한줄을 띄고 쓰는지?'에 관한 사항은 문제에서 요구한 대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또한 원고지 사용법을 잘 지켜도 문제에서 제시한 조건에 맞지 않으면 그에 맞는 낮은 점수가 나가게 됩니다. 

       

        '원고지 사용법을 잘 지켜 작성했으나 점수가 낮다'는 것은 그 문제에서 요구하는 조건에 맞지 않아 점수가 낮은 것입니다.

       

       

       

                                              

        관리자 0 10,938 0
        2013-07-12
        10

        합격하신 분들께서는 카드자격증을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합격증은 성적 발표 후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특히 경찰공무원 준비생들은 추후에 자격증 원본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며, 추후에 발급 신청하는 경우(정기 발급 기간 종료 후)

         

        2주~3주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므로, 성적 조회 후 바로 발급 신청하셔서 이상 없이 진행하실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급하게 자격증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일괄제작(전문 제작업체)을 하기에 물리적 시간이 필요합니다.

         

        자격증 미발급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는 모두 본인 책임입니다. 미리 자격증 발급 신청하셔서 이상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자격증은 성적 발표 후 자격증 접수 신청 마감 후 10일정도 후에 우체국 등기로 배송됩니다. 

         

        발급기간이 종료 된 후 수시 발급을 신청하는 경우는 2~3주정도 소요됩니다.

         

         

        자격증 배송은 우체국 등기로 배송됩니다.(우체국(우정사업본부)에 관련된 법령으로 자격증은 우체국 등기로만 배송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우체국 등기는 수취인이 부재중일때 메모를 남겨놓고 3번정도 방문 후 반송처리합니다.

         

        부재중일때가 많은 분들은 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 주소(고향집 등)를 기재하셔서 받으시는데 이상이 없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9,820 0
          2013-05-30
          9

          개명으로 인한 이름 변경 안내입니다.  
          개명으로 이름이 변경된 분들은 개명 후 주민등록초본을 협회에 등록된 아이디 기재하여 협회의 팩스(02-2064-0560)나 이메일 Lee@klata.or.kr 로 보내주시고 
          전화(02-2064-0306)주시면 확인 즉시 이름을 변경해 드립니다. 
          이름 변경 확인 후 자격증은 재발급 신청하시면 됩니다.

            관리자 0 7,724 0
            2013-05-21
            8

            접수 취소 및 환불에 관한 기준

            제 1 조 (목적 및 기준규정)

            본 규정은 한국국어능력평가협회가 시행하는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이하 '시험'이라한다)의 접수 취소 및 환불에 관한 사항을 기준함을 목적으로 한다.

            본 규정의 기준 규정은 민간자격 표준약관(2019년 1월 11일 제공 - 교육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한국소비자원)을 기준으로 한다.

            제 2 조 (취소 신청 기간 및 방법)

            시험 연기는 불가능하며, 시험 취소만 가능. 취소 신청 방법은 인터넷 취소만 시행하며, 취소 신청 기간 및 방법은 다음과 같다.

            • ① 취소 신청 기간 : 취소 신청 기간 : 접수일로부터 시험 5일전까지(월요일까지)
            • ② 취소 신청 방법 : 홈페이지에 개인회원으로 로그인 후 '접수 취소' 메뉴에 접속하여 본 인터넷상으로 신청하여야 한다.

             

            제 3 조 (시험 취소 및 환불 금액)

            시험 취소를 신청한 취소 신청자에게는 다음 각 호와 같이 취소 신청 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하여 환불 조치한다.

            • ① 접수기간 내 취소 : 응시료 전액(100%) 환불
            • ② 접수기간 이후 취소
              • 1. 접수 마감 다음 날부터 시험일 5일전(월요일)까지
                    - 응시료의 50% 금액에 해당되는 금액 환불 (55,000원 → 27,500원)
              • 2. 시험일 4일전(화요일)부터는 시험 진행 준비 완료로 시험 취소 및 환불 불가.
            • ③ 취소 신청자에 대한 환불은 각 신청기간에 해당되는 환불 금액을 개인 은행 계좌로 3영업일 이내에 입금한다.

             

            제 4 조 응시수수료 전액 (100%) 환불

            • ① 다음 각 호의 사유에 의해 시험 응시를 못할 경우 응시자가 수험표 및 해당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응시료를 전액(100%) 환불한다.
              • 1. 응시자가 원서 접수 기간 내에 응시 취소를 요청할 경우
              • 2. 국가 비상사태 또는 천재지변(지진, 화재, 폭우, 폭설 등)으로 시험을 시행 또는 진행할 수 없는 경우
              • 3. 시험 진행 중 방송사고 등으로 시험이 더 이상 진행되지 못하고 중단된 경우(단, 결시자는 해당 사항 없음)

            제 5 조 응시수수료 반액(50%) 환불

            • ① 다음 각 호의 사유에 의해 시험 응시를 못할 경우 응시자가 수험표 및 해당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응시료를 반액(50%) 환불한다.
              • 1. 응시자 본인의 군입대
                    - 군입대일이 시험일 이전이어야 하며 입영통지서 또는 병역수첩 사본 등 관련 증빙자료 제출
              • 2. 응시자의 직계가족(친가 혹은 처가측 조부모, 부모, 형제, 자매, 배우자, 자녀에 한함)이 사망한 경우
                    - 본인과의 가족관계가 나와 있는 공식서류와 사망을 알 수 있는 서류 제출
              • 3. 응시자의 사고, 질병으로 인한 입원
                    - 시험일이 입원기간 내에 포함되어야 하며, 입원을 입증하는 서류 제출
              • 4. 응시자 본인의 해외출장, 해외연수
                    - 관련 서류, 비행기표 사본 제출
              • 5. 응시자 본인의 국내 연수(단, 시험당일 외출이 허락되지 않는 경우)
                    - 관련 증빙자료 제출
              ※ 시험일 이후 1주일 이내 신청까지 유효하며 시험일이 해당 사유일에 포함되어야 한다.
            부 칙: 1. 본 기준은 2019년 2월 1일부터 시행한다.
              관리자 0 8,916 0
              2013-05-21
              7

              09:10 - 09:30 -> 수험자 입실(9시 30분 이후 입실 불가-결시처리)

              09:30 - 09:45 -> 수험자 좌석 확인 및 특이사항 발생 시 처리
              09:45 - 09:50 -> 감독관 입실 / 수험자 주의사항(신분증) 안내
              09:50 - 10:00 -> 1교시 답안지 작성 / 1교시 문제지 배부 및 파본 검사
              10:00 - 11:30 -> 1교시 시험 진행(객관식 50문항, 서술형 5문항(1번~5번))
               

              11:30 - 11:45 -> 쉬는 시간 

              11:45 - 11:50 -> 2교시 답안지 작성 / 2교시 문제지 배부 및 파본 검사 

              11:50 - 13:20 -> 2교시 시험 진행(서술형 5문항(6번~10번)) 

                관리자 0 7,982 0
                2013-05-21
                6

                시험 준비물은 신분증, 수험표(사진이 확인되면 흑백도 가능합니다.), 컴퓨터용싸인펜, 검정볼펜, 수정테이프 입니다. 

                 

                수험표 출력기간에 수험표를 출력하시면 수험표에 준비물과 시험시간, 장소등이 나와 있습니다.

                 

                 

                  관리자 0 9,369 0
                  2013-05-21
                  5

                  실용글쓰기 시험 자체의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취득일로부터 5년이 경과되면 홈페이지에서 보수교육 등의 절차를 통해 다시 5년 갱신됩니다.

                   

                  다만, 경찰청, 충북도 등에서는 어학 자격증으로 2년내 자격을 인정 받습니다.

                   

                  2년 후 5년이 되기 전 3년 동안은 2년내 자격을 인정하는 기관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기관들은 실용글쓰기 자체의 유효기간으로 반영됩니다. 다만, 자격을 반영하는 기관의 특성에 따라 인정받는 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격 자체의 유효기간과 경찰청, 충북도에서 인정받는 기간이 다르니 취득일로부터 잘 계산하셔야 합니다.

                   

                    관리자 0 17,738 0
                    2013-05-21
                    4

                    회원 가입 및 원서 작성 시 사진의 등록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에는 FAQ 10번의 "사진업로드 후 바뀐 사진이 바로 적용이 안되는 경우"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번의 안내대로 하여도 사진의 변경 및 등록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는 등록하고자 하는 사진을 Lee@klata.or.kr 로 이름, 생년월일을 표시해 메일로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리자 0 3,266 0
                      2017-05-26
                      3

                      보수교육 기간 종료 시 자격취소 안내(공지) 

                      실용글쓰기자격의 유효기간은 취득일로부터 5년입니다. 5년이 경과되면 자격은 정지됩니다.

                      보수교육은 유효기간인 5년이 경과되는 날을 기준으로 그 6개월 전부터 만료일까지 6개월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격 만료일 6개월 이전에는 보수교육을 받으실 수 없으며, 만료일 이후에는 자격이 영구 취소됩니다.

                      기간내 보수교육을 통한 갱신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관리자 0 3,788 0
                        2016-05-20
                        2

                        실용글쓰기 시험은 시험지(문제지)를 시험이 종료되면 회수합니다. 
                         
                        한국실용글쓰기검정 규정에 의거 회수하며, 문제 유출 방지,  응시자 확인, 수험상이자 확인 등의 목적과 추후 문제은행식으로의 전환을 위해
                         
                        회수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5,386 0
                          2016-04-04
                          1

                          수험표, 접수증 등 프린트로 출력시, 배경이미지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에는 프린트 설정은 변경해야 합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톱니바퀴모양의 설정을 클릭하시고 인쇄 > 페이지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페이지설정의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는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를 체그하시고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인쇄를 다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2,638 0
                            2019-09-26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