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신청

  • 시험에 응시하실 분은 다음의 접수 안내에 따라 응시 원서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응시하실 과목과 등급을 선택하신 후 응시지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고사장이 확보되지 않은 지역은 응시지역 까지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 확정된 고사장과 시험시간은 수험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수험표 출력기간에 수험표를 반드시 출력하셔서 시험당일 고사장에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01. 원서접수 내용을 확인합니다.(※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02. 응시원서의 입력 항목에 따라 지역 및 고사장 선택, 신상명세 입력, 본인사진을 등록합니다.
    (사진등록을 위한 이미지 파일은 온라인 편집이 가능합니다.)
  • 03. 응시원서작성을 마치신 후 결제화면에서 응시료를 결제합니다.
    (결제금액은 응시료 + 인터넷 접수 건별 소정의 수수료가 산정됩니다.)
    응시원서 작성과 온라인 결제가 끝나면 접수확인증을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 ※ 고사장 좌석배치공고는 시험 1주일전에 수험표를 출력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
  • 원서접수는 인터넷과 방문접수중 1회만 가능합니다.(※ 인터넷접수자는 방문접수 불가능합니다.)
  • 시험시간 변경 관련 안내
    시험시간(좌석배정)은 컴퓨터에 의해 일괄 자동배정되므로 본인 희망 또는
    타시험과 중복 등의 사유로 시험시간 변경 또는 시험장의 임의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타시험 또는 중요한 개인일정을 고려하여 정확히 확인 후 원서접수 하시기 바랍니다.
    다른일정과 중복시 시험은 다음달에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을 통한 회원 확인, 비회원이신 경우 주민등록번호로 이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글쓰기시험 인터넷 회원으로 등록하신 이용자께는 재 시험시에도 신상정보의 자동 입력 및 시험내역을
    관리 할 수 있는"MY PAGE"가 제공됩니다.)
  • 인터넷 원서접수 마감 후 5일 이내에 수정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시간 :09~18:00,토, 공휴일 포함,단,접수 기간 및 시간은 약간변경 될수도 있습니다.)
    단, 취소시는 전체취소가능하며 부분취소(개인:과목/단체:인원)는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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