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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22일(토) 9시 30분에 실시되는 제93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 시험의
접수 및 응시료 입금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시험 접수 및 응시료 마감 시간 안내 -
  • 시험 접수 : 1월 10일(월) 자정(밤 12시)까지
  • 응시료 입금 : 1월 11일(화) 오후 18시까지

※ 입금확인이 완료되면 입금확인 문자가 발송됩니다.
밤 10시 이후에 응시료를 입금하시는 경우에는 다음날 오전 중으로 입금확인 처리가 진행되며,
오전 중으로 입금확인 문자를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협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0 1,171 0
    2022-01-10
    217

    2022년 1월 22일(토) 실시하는 제93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 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 [접수기간]
      2021년 12월 20일(월)부터 2022년 1월 10일(월) 24시까지(밤 12시)
    • [성적발표일]
      2022년 2월 22일(화) 오전 0시(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사본 출력 가능)
    •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22년 1월 10일(월))내에만 가능, 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 [환불가능기간]
      접수기간(22년 1월 10일(월) 밤12시까지)내에는 100% 환불 가능
      환불가능 기간(50% 환불) 1월 11일(화)부터 1월 17일(월) 밤 12시까지, 1월 18일(화)부터는 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 ※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일]
      2022년 1월 22일(토) 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시 20분)
      (1교시 10:00~11:30, 쉬는시간 11:30~11:50, 2교시 11:50~13:20)
    • [입실 시간]
      오전 8시 30분 이후 입실 가능, 9시 30분까지 입실 완료. (9시 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 ※ 발열 체크 마감 시간인 9시 30분(시험장 도착 기준) 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2교시도 시험 시작 이후 교실 입실 금지
    • [준비물]
      마스크(필수),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 수험표, 검정볼펜,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 ※ 연필, 샤프, 수정액 사용 금지. -> 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 펜, 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 옆자리에서 빌릴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2년 1월 18일(화) 오전 11시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 [성적발표일]
      2022년 2월 22일(화) 오전 0시(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2월 22일(화)부터 24일(목) 오후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 이름, 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수험표 출력시 사진등이 보이지 않거나 잘못 출력되는 경우는 사진을 잘못 등록한 것 입니다.
    사진이 보이지 않아도 괜찮으니 수험표를 출력하셔서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고사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시험 전 사진을 Lee@klata.or.kr 로 본인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험 전 사진을 수정하지 못한 경우에는 시험 후에라도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6,211 0
      2021-12-17
      216


        관리자 0 4,439 0
        2021-12-01
        215

        2021년 11월 20일(토) 실시하는 제92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 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 [접수기간]
          2021년 10월 18일(월)부터 11월 8일(월) 24시까지(밤 12시)
        • [성적발표일]
          2021년 12월 21일(화) 오전 0시(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사본 출력 가능)
        •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11월 8일(월))내에만 가능, 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 [환불가능기간]
          접수기간(11월 8일(월) 밤12시까지)내에는 100% 환불 가능
          환불가능 기간(50% 환불) 11월 9일(화)부터 11월 15일(월) 밤 12시까지, 11월 16일(화)부터는 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 ※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일]
          2021년 11월 20일(토) 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시 20분)
          (1교시 10:00~11:30, 쉬는시간 11:30~11:50, 2교시 11:50~13:20)
        • [입실 시간]
          오전 9시 10분 이후 입실 가능, 9시 30분까지 입실 완료. (9시 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 ※ 발열 체크 마감 시간인 9시 30분(시험장 도착 기준) 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2교시도 시험 시작 이후 교실 입실 금지
        • [준비물]
          마스크(필수),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 수험표, 검정볼펜,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 ※ 연필, 샤프, 수정액 사용 금지. -> 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 펜, 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 옆자리에서 빌릴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1년 11월 16일(월) 오전 11시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 [성적발표일]
          2021년 12월 21일(화) 오전 0시(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12월 21일(화)부터 23일(목) 오후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 이름, 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수험표 출력시 사진등이 보이지 않거나 잘못 출력되는 경우는 사진을 잘못 등록한 것 입니다.
        사진이 보이지 않아도 괜찮으니 수험표를 출력하셔서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고사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시험 전 사진을 Lee@klata.or.kr 로 본인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험 전 사진을 수정하지 못한 경우에는 시험 후에라도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3,591 0
          2021-11-16
          214

          11월 20일(토) 9시 30분에 실시되는 제92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 시험의
          접수 및 응시료 입금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시험 접수 및 응시료 마감 시간 안내 -
          • 시험 접수 : 11월 8일(월) 자정(밤 12시)까지
          • 응시료 입금 : 11월 9일(화) 오후 14시까지

          ※ 입금확인이 완료되면 입금확인 문자가 발송됩니다.
          밤 10시 이후에 응시료를 입금하시는 경우에는 다음날 오전 중으로 입금확인 처리가 진행되며,
          오전 중으로 입금확인 문자를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협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0 1,617 0
            2021-11-08
            213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배정된 고사실을 문자와 수험표로 사전 고지합니다.
            ※아래 방법에 따라 고사실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1. 수험표 출력
            • 가. 수험표 상단 '표'의 '시험장소' 란에서 해당 고사장 명과 배정된 고사실 번호 확인
            • 나. 수험표 미지참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반드시 수험표를 지참하여 고사장 입장
            • 2. 응시자 별 문자 발송
            • 가. 실용글쓰기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등록하신 휴대전화 번호로 고사장 명과 배정된 고사실 번호 문자 발송
            • 나. 문자 발송 일시: 2021. 11. 17.(수), 11:00, (02-2064-0306)
            • 다. 문자 내용 예시: 실용글쓰기안내> 홍길동 님은 서울장승중학교 1고사실에 배정되셨습니다.
            • 3. 현장 확인(1, 2번의 방법으로 고사실 확인을 하지 못한 경우)
            • 가. 주 출입구 안내 요원에게 고사실 확인 요청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응시자의 안전한 시험 진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0 1,484 0
              2021-11-08
              212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배정된 고사실을 문자와 수험표로 사전 고지합니다.
              ※아래 방법에 따라 고사실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1. 수험표 출력
              • 가. 수험표 상단 '표'의 '시험장소' 란에서 해당 고사장 명과 배정된 고사실 번호 확인
              • 나. 수험표 미지참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반드시 수험표를 지참하여 고사장 입장
              • 2. 응시자 별 문자 발송
              • 가. 실용글쓰기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등록하신 휴대전화 번호로 고사장 명과 배정된 고사실 번호 문자 발송
              • 나. 문자 발송 일시: 2021. 9. 8.(수), 11:00, (02-2064-0306)
              • 다. 문자 내용 예시: 실용글쓰기안내> 홍길동 님은 서울장승중학교 1고사실에 배정되셨습니다.
              • 3. 현장 확인(1, 2번의 방법으로 고사실 확인을 하지 못한 경우)
              • 가. 주 출입구 안내 요원에게 고사실 확인 요청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응시자의 안전한 시험 진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0 675 0
                2021-09-08
                211

                안녕하십니까.

                 

                저희 실용글쓰기검정 자격의 유효기간은 5이며, 보수교육을 통하여 자격을 갱신하실 수 있도록 보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만료일 예시: 취득일이 2015111일이면 경우 만료일은 2020111)

                 

                우리 협회에서는 자격 취득자분들의 보수교육을 통한 자격 갱신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민간자격 관리·운영 규정을 개정하여 다음과 같이 변경됨을 알려드리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자격의 유효기간 만료일 전 6개월부터 만료 후 6개월까지

                변경: 자격의 유효기간 만료일 전 6개월부터 만료일까지

                 

                보수교육 기간 변경에 따른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20211031일까지(1년간)는 보수교육 기간이 기존과 같이 자격 만료일 6개월 전부터 6개월 후까지 적용되며, 보수교육 대상자분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자격의 만료일 기준으로 6, 3, 1개월 전 총 3회에 걸쳐 보수교육 기간에 대한 안내 문자를 발송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111일 이후에는 자격 만료일 6개월 전부터 만료일까지만(6개월간) 적용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수교육 기간에 대한 안내 문자 발송은 차후 관리 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리 운영 규정상 자격의 유효기간 및 보수교육 기간 확인에 대한 책임은 자격 취득자 본인에게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험안내 전화 02-2064-0306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0 2,396 0
                  2020-11-02
                  210

                  9월 11일(토) 9시 30분에 실시되는 제91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 시험의
                  접수 및 응시료 입금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시험 접수 및 응시료 마감 시간 안내 -
                  • 시험 접수 : 8월 30일(월) 자정(밤 12시)까지
                  • 응시료 입금 : 8월 31일(화) 오후 14시까지

                  ※ 입금확인이 완료되면 입금확인 문자가 발송됩니다.
                  밤 10시 이후에 응시료를 입금하시는 경우에는 다음날 오전 중으로 입금확인 처리가 진행되며,
                  오전 중으로 입금확인 문자를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협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0 1,235 0
                    2021-08-30
                    209

                    2021년 7월 24일(토) 실시하는 제90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 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 [접수기간]
                      2021년 6월 21일(월)부터 7월 12일(월) 24시까지(밤 12시)
                    • [성적발표일]
                      2021년 8월 24일(화) 오전 0시(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사본 출력 가능)
                    •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7월 12일(월))내에만 가능, 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 [환불가능기간]
                      접수기간(7월 12일(월) 밤12시까지)내에는 100% 환불 가능
                      환불가능 기간(50% 환불) 7월 13일(화)부터 7월 19일(월) 밤 12시까지, 7월 20일(화)부터는 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 ※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일]
                      2021년 7월 24일(토) 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시 20분)
                      (1교시 10:00~11:30, 쉬는시간 11:30~11:50, 2교시 11:50~13:20)
                    • [입실 시간]
                      오전 9시 10분 이후 입실 가능, 9시 30분까지 입실 완료. (9시 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 ※ 발열 체크 마감 시간인 9시 30분(시험장 도착 기준) 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2교시도 시험 시작 이후 교실 입실 금지
                    • [준비물]
                      마스크(필수),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 수험표, 검정볼펜,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 ※ 연필, 샤프, 수정액 사용 금지. -> 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 펜, 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 옆자리에서 빌릴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1년 7월 19일(월)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 [성적발표일]
                      2021년 8월 24일(화) 오전 0시(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8월 24일(화)부터 26일(목) 오후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 이름, 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수험표 출력시 사진등이 보이지 않거나 잘못 출력되는 경우는 사진을 잘못 등록한 것 입니다.
                    사진이 보이지 않아도 괜찮으니 수험표를 출력하셔서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고사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시험 전 사진을 Lee@klata.or.kr 로 본인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험 전 사진을 수정하지 못한 경우에는 시험 후에라도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5,731 0
                      2021-06-18
                      208

                      2021년 5월 22일(토) 실시하는 제89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 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 [접수기간]
                        2021년 4월 19일(월)부터 5월 10일(월) 24시까지(밤 12시)
                      • [성적발표일]
                        2021년 6월 22일(화) 오전 0시(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사본 출력 가능)
                      •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5월 10일(월))내에만 가능, 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 [환불가능기간]
                        접수기간(5월 10일(월) 밤12시까지)내에는 100% 환불 가능
                        환불가능 기간(50% 환불) 5월 11일(화)부터 5월 17일(월) 밤 12시까지, 5월 18일(화)부터는 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 ※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일]
                        2021년 5월 22일(토) 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시 20분)
                        (1교시 10:00~11:30, 쉬는시간 11:30~11:50, 2교시 11:50~13:20)
                      • [입실 시간]
                        오전 9시 10분 이후 입실 가능, 9시 30분까지 입실 완료. (9시 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 ※ 발열 체크 마감 시간인 9시 30분(시험장 도착 기준) 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2교시도 시험 시작 이후 교실 입실 금지
                      • [준비물]
                        마스크(필수),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 수험표, 검정볼펜,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 ※ 연필, 샤프, 수정액 사용 금지. -> 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 펜, 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 옆자리에서 빌릴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1년 5월 17일(월)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 [성적발표일]
                        2021년 6월 22일(화) 오전 0시(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6월 22일(화)부터 24일(목) 오후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 이름, 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수험표 출력시 사진등이 보이지 않거나 잘못 출력되는 경우는 사진을 잘못 등록한 것 입니다.
                      사진이 보이지 않아도 괜찮으니 수험표를 출력하셔서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고사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시험 전 사진을 Lee@klata.or.kr 로 본인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험 전 사진을 수정하지 못한 경우에는 시험 후에라도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4,699 0
                        2021-04-16
                        207

                        2021년 3월 20일(토) 실시하는 제88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 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 [접수기간]
                          2021년 2월 15일(월)부터 3월 8일(월) 24시까지(밤 12시)
                        • [성적발표일]
                          2021년 4월 20일(화) 오전 0시(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사본 출력 가능)
                        •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3월 8일(월))내에만 가능, 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 [환불가능기간]
                          접수기간(3월 8일(월) 밤12시까지)내에는 100% 환불 가능
                          환불가능 기간(50% 환불) 3월 9일(화)부터 3월 15일(월) 밤 12시까지, 3월 16일(화)부터는 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 ※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일]
                          2021년 3월 20일(토) 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시 20분)
                          (1교시 10:00~11:30, 쉬는시간 11:30~11:50, 2교시 11:50~13:20)
                        • [입실 시간]
                          오전 9시 10분 이후 입실 가능, 9시 30분까지 입실 완료. (9시 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 ※ 발열 체크 마감 시간인 9시 30분(시험장 도착 기준) 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2교시도 시험 시작 이후 교실 입실 금지
                        • [준비물]
                          마스크(필수),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 수험표, 검정볼펜,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 ※ 연필, 샤프, 수정액 사용 금지. -> 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 펜, 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 옆자리에서 빌릴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1년 7월 19일(월)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 [성적발표일]
                          2021년 4월 20일(화) 오전 0시(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4월 20일(화)부터 22일(목) 오후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 이름, 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수험표 출력시 사진등이 보이지 않거나 잘못 출력되는 경우는 사진을 잘못 등록한 것 입니다.
                        사진이 보이지 않아도 괜찮으니 수험표를 출력하셔서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고사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시험 전 사진을 Lee@klata.or.kr 로 본인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험 전 사진을 수정하지 못한 경우에는 시험 후에라도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4,733 0
                          2021-02-10
                          206

                            관리자 0 1,604 0
                            2021-07-16
                            205

                            7월 24일(토) 9시 30분에 실시되는 제91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 시험의
                            접수 및 응시료 입금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시험 접수 및 응시료 마감 시간 안내 -
                            • 시험 접수 : 7월 12일(월) 자정(밤 12시)까지
                            • 응시료 입금 : 7월 13일(화) 오후 14시까지

                            ※ 입금확인이 완료되면 입금확인 문자가 발송됩니다.
                            밤 10시 이후에 응시료를 입금하시는 경우에는 다음날 오전 중으로 입금확인 처리가 진행되며,
                            오전 중으로 입금확인 문자를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협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0 2,821 0
                              2021-07-12
                              204

                              5월 22일(토) 9시 30분에 실시되는 제89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 시험의
                              접수 및 응시료 입금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시험 접수 및 응시료 마감 시간 안내 -
                              • 시험 접수 : 5월 10일(월) 자정(밤 12시)까지
                              • 응시료 입금 : 5월 12일(화) 오전 11시까지

                              ※ 입금확인이 완료되면 입금확인 문자가 발송됩니다.
                              밤 10시 이후에 응시료를 입금하시는 경우에는 다음날 오전 중으로 입금확인 처리가 진행되며,
                              오전 중으로 입금확인 문자를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협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0 2,369 0
                                2021-05-10
                                203


                                  관리자 0 12,322 0
                                  2021-02-01
                                  202

                                  제85회 9월 실용글쓰기검정 충북, 경북지역 고사장 변경 안내(공지) 입니다.

                                  • [충북지역]
                                  • 기존 : 서원대학교 제2자연관  →  변경 : 청주한국공무원학원
                                  • [경북지역]
                                  • 기존 : 구미대학교 창의관3층  →  변경 : 구미여자중학교 후관2층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기존 고사장의 대관 취소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협회에서는 응시생 여러분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해당 지역의 다른 고사장을
                                  대관하기 위하여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고사장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해당 응시생분들께
                                  개별 문자 발송을 통하여 안내해 드리오니, 응시생 여러분들께서는 협회 연락처(02-2064-0306)로
                                  발송되는 문자에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고사장 변경사항은 홈페이지(접수확인)에서 확인 가능하며, 9월 7일(월) 수험표를 출력하시면
                                  변경된 고사장으로 출력가능합니다.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관리자 0 2,312 0
                                    2020-09-01
                                    201

                                    9월 12일(토) 9시 30분에 실시되는 제85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 시험의
                                    접수 및 응시료 입금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시험 접수 및 응시료 마감 시간 안내 -
                                    • 시험 접수 : 8월 31일(월) 자정(밤 12시)까지
                                    • 응시료 입금 : 9월 1일(화) 오전 11시까지

                                    ※ 입금확인이 완료되면 입금확인 문자가 발송됩니다.
                                    밤 10시 이후에 응시료를 입금하시는 경우에는 다음날 오전 중으로 입금확인 처리가 진행되며,
                                    오전 중으로 입금확인 문자를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협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0 2,117 0
                                      2020-08-31
                                      200

                                      2020년 7월 18일에 실시한 제84회 한국실용글쓰기시험 성적 발표 일정입니다.

                                      성적 발표는 8월 15일(토) 0시에 발표됩니다.

                                      참고하실 사항은 15일(토) 0시에는 성적 조회 접속자가 많아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15(토) 오전6시 이후에 확인하시면 원활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월 15일(토) 0시 이후에는 아래 사항을 클릭하시면 이동됩니다.

                                      참고로 합격하신 분들께서는 카드자격증을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사본 제출은 합격증 인쇄메뉴를 통해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인쇄는 사본임)

                                      특히 경찰공무원 준비생들은 추후에 자격증 원본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성적 조회 후 바로 발급 신청하셔서 이상 없이 진행하실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정기자격증은 신청 마감(8월 20일) 이후 제작 들어가며 완료 후 일괄적으로 우체국 등기로 배송됩니다. (제작기간 포함 2주 정도 소요)

                                      지난 회차 자격증 발급신청 마감은 매주 금요일 16시까지이며 월요일 이후 제작 들어갑니다.

                                      우체국 등기는 수취인이 없는 경우 전화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3번 방문 후 반송하며, 반송되는 경우 우체국으로 방문하셔서 찾으시거나,
                                      일정 기간 후 폐기되며, 다시 발급하기 위해서는 다시 비용이 발생합니다.
                                      자격증 신청 시 꼭 받으실 수 있는 주소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격증은 신청 후 제작에 들어가면 환불(취소) 되지 않습니다.
                                      취소를 원하시는 분들은 입금 당일 협회로 연락 주시기 바라며 신청 시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5일(광복절), 16일, 17일(대체공휴일)은 근무를 하지 않아 문의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Q&A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사항은 일괄적으로 처리합니다.

                                      * 응시자들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관리자 0 7,046 0
                                        2020-08-14
                                        199

                                        2020년 9월 12일(토) 실시하는 제85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 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 [접수기간]
                                          2020년 8월 10일(월)부터 8월 31일(월) 24시까지(밤 12시)
                                        • [성적발표일]
                                          2020년 10월 13일(화) 오전 0시(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사본 출력 가능)
                                        •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8월 31일(월))내에만 가능, 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 [환불가능기간]
                                          접수기간(8월 31일(월) 밤12시까지)내에는 100% 환불 가능
                                          환불가능 기간(50% 환불) 9월 1일(화)부터 9월 7일(월) 밤 12시까지, 9월 8일(화)부터는 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 ※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일]
                                          2020년 9월 12일(토) 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시 20분)
                                          (1교시 10:00~11:30, 쉬는시간 11:30~11:50, 2교시 11:50~13:20)
                                        • [입실 시간]
                                          오전 9시 10분 이후 입실 가능, 9시 30분까지 입실 완료. (9시 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 ※ 발열 체크 마감 시간인 9시 30분(시험장 도착 기준) 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2교시도 시험 시작 이후 교실 입실 금지
                                        • [준비물]
                                          마스크(필수),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 수험표, 검정볼펜,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 ※ 연필, 샤프, 수정액 사용 금지. -> 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 펜, 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 옆자리에서 빌릴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0년 9월 7일(월)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 [성적발표일]
                                          2020년 10월 13일(화) 오전 0시(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10월 13일(화)부터 15일(목) 오후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 이름, 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수험표 출력시 사진등이 보이지 않거나 잘못 출력되는 경우는 사진을 잘못 등록한 것 입니다.
                                        사진이 보이지 않아도 괜찮으니 수험표를 출력하셔서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고사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시험 전 사진을 Lee@klata.or.kr 로 본인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험 전 사진을 수정하지 못한 경우에는 시험 후에라도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9,944 0
                                          2020-08-07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