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1 |
|
|

|
|
관리자 |
0 |
6,742 |
0 |
2025-01-23 |
|
260 |
|
|

|
|
관리자 |
0 |
2,609 |
0 |
2025-01-23 |
|
259 |
|
|

|
|
관리자 |
0 |
3,739 |
0 |
2025-01-20 |
|
258 |
|
|
1월 18일(토) 오전 10시에 실시되는 제111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 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 안내 - 추가 접수 기간 : 1월 7일(화) 자정(밤 12시)까지 응시료 결제 : 1월 8일(수) 자정(밤 12시)까지 ※ 환불 규정은 기존 접수 기간을 기준으로 적용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이은진 |
0 |
1,643 |
0 |
2025-01-07 |
|
257 |
|
|
2025년 1월 18일(토)실시하는 제111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 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접수기간] 2024년 12월 16일(월)부터 2025 1월 6일(월) 24시까지(밤12시) [성적발표일] 2025년 2월 18일(화) 오전 0시(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발급 가능)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25년 1월 6일(월))내에만 가능, 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환불가능기간] -전액환불(100%) : 24년 12월 16일(월) ~ 25년 1월 6일(월) 밤 12시(접수기간 내) -반액환불(50%) : 25년 1월 7일(화) ~ 25년 1월 13일(월) 밤 12시(7일간) -환불불가: 25년 1월 14일(화) ~ 1월 18일(토)(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 불가)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 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일] 2025년 1월 18일(토) 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2시00분, 쉬는시간 없음) [입실 시간] 오전 9시 이후 입실 가능, 9시30분까지 입실 완료. (9시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 9시30분(고사실 도착 기준)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준비물]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 전자신분증 사용 불가), 수험표, 검정볼펜,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연필, 샤프, 수정액 사용 금지->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 펜, 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 옆자리에서 빌릴 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5년 1월 14일(화) 오전 11시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 (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성적발표일] 2025년 2월 18일(화) 오전 0시(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 (2월 18일(화)부터 2월 20일(목) 오후 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 이름, 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반드시 사진이 등록된 수험표를 지참하셔야 시험응시가 가능합니다. (사진이 없거나 확인 불가능한 사진 등록한 수험표는 시험응시 불가!!)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사진 등록이 어려운 분들은 시험 전에 사진을Lee@klata.or.kr로 본인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이은진 |
0 |
5,521 |
0 |
2024-12-13 |
|
256 |
|
|
'문화체육관광부' 승인하에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의 시험시간 및 문항 수가 조정됩니다. 적용일 : 2025년 1월 18일 제111회 정기시험부터 실시 응시생분들께서는 반드시 해당 내용을 숙지하시어 접수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시험안내 -> 시험대비 자료실에서 안내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협회 02-2064-0306 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관리자 |
0 |
4,973 |
0 |
2024-12-17 |
|
255 |
|
|
11월 16일(토) 오전 10시에 실시되는 제110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 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 안내 - 추가 접수 기간 : 11월 5일(화) 자정(밤 12시)까지 응시료 결제 : 11월 6일(수) 자정(밤 12시)까지
※ 환불 규정은 기존 접수 기간을 기준으로 적용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김은아 |
0 |
4,419 |
0 |
2024-11-04 |
|
254 |
|
|
2024년 11월 16일(토)실시하는 제110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 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접수기간] 2024년 10월 14일(월)부터 2024년 11월 4일(월) 24시까지(밤12시) [성적발표일] 2024년 12월 17일(화) 오전 0시(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발급 가능)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24년 11월 4일(월))내에만 가능, 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환불가능기간] -전액환불(100%) : 24년 10월 14일(월) ~ 24년 11월 4일(월) 밤 12시(접수기간 내) -반액환불(50%) : 11월 5일(화) ~ 11월 11일(월) 밤 12시(7일간) -환불불가: 11월 12일(화) ~ 11월 16일(토)(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 불가)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 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일] 2024년 11월 16일(토) 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3시20분) (1교시10:00~11:30, 쉬는시간11:30~11:50, 2교시11:50~13:20) [입실 시간] 오전 9시 이후 입실 가능, 9시30분까지 입실 완료. (9시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 9시30분(고사실 도착 기준)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2교시도 시험 시작 이후 교실 입실 금지 [준비물]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 전자신분증 사용 불가), 수험표, 검정볼펜,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연필, 샤프, 수정액 사용 금지->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 펜, 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 옆자리에서 빌릴 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4년 11월 12일(화) 오전 11시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 (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성적발표일] 2024년 12월 17일(화) 오전 0시(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 (12월 17일(화)부터 12월 19일(목) 오후 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 이름, 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반드시 사진이 등록된 수험표를 지참하셔야 시험응시가 가능합니다. (사진이 없거나 확인 불가능한 사진 등록한 수험표는 시험응시 불가!!)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사진 등록이 어려운 분들은 시험 전에 사진을Lee@klata.or.kr로 본인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이은진 |
0 |
10,969 |
0 |
2024-10-10 |
|
253 |
|
|
 |
|
관리자 |
0 |
8,512 |
0 |
2024-08-14 |
|
252 |
|
|
7월 20일(토) 오전 10시에 실시되는 제108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 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 안내 -
추가 접수 기간 : 7월 9일(화) 자정(밤 12시)까지
응시료 결제 : 7월 10일(수) 자정(밤 12시)까지
※ 환불 규정은 기존 접수 기간을 기준으로 적용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이은진 |
0 |
3,275 |
0 |
2024-07-08 |
|
251 |
|
|
2024년 7월 20일(토)실시하는 제108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 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접수기간] 2023년 6월 17일(월)부터 2024년 7월 8일(월) 24시까지(밤12시) [성적발표일] 2024년 8월 20일(화) 오전 0시(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사본 출력 가능)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24년 7월 8일(월))내에만 가능, 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환불가능기간] -전액환불(100%) : 23년 6월 17일(월) ~ 24년 7월 8일(월) 밤 12시(접수기간 내) -반액환불(50%) : 7월 9일(화) ~ 7월 15일(월) 밤 12시(7일간) -환불불가: 7월 16일(화) ~ 7월 20일(토)(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 불가)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 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일] 2024년 7월 20일(토) 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3시20분) (1교시10:00~11:30, 쉬는시간11:30~11:50, 2교시11:50~13:20) [입실 시간] 오전 9시 이후 입실 가능, 9시30분까지 입실 완료. (9시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 9시30분(고사실 도착 기준)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2교시도 시험 시작 이후 교실 입실 금지 [준비물]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 전자신분증 사용 불가), 수험표, 검정볼펜,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연필, 샤프, 수정액 사용 금지->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 펜, 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 옆자리에서 빌릴 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4년 7월 16일(화) 오전 11시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 (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성적발표일] 2024년 8월 20일(화) 오전 0시(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 (8월 20일(화)부터 8월 22일(목) 오후 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 이름, 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반드시 사진이 등록된 수험표를 지참하셔야 시험응시가 가능합니다. (사진이 없거나 확인 불가능한 사진 등록한 수험표는 시험응시 불가!!)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사진 등록이 어려운 분들은 시험 전에 사진을Lee@klata.or.kr로 본인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관리자 |
0 |
3,749 |
0 |
2024-06-17 |
|
250 |
|
|
5월 18일(토) 오전 10시에 실시되는 제107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 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 안내 - 추가 접수 기간 : 5월 7일(화) 자정(밤 12시)까지 응시료 결제 : 5월 8일(수) 자정(밤 12시)까지
※ 환불 규정은 기존 접수 기간을 기준으로 적용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관리자 |
0 |
3,786 |
0 |
2024-05-07 |
|
249 |
|
|
3월 23일(토) 오전 10시에 실시되는 제106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 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 안내 - 추가 접수 기간 : 3월 12일(화) 자정(밤 12시)까지 응시료 결제 : 3월 13일(수) 자정(밤 12시)까지
※ 환불 규정은 기존 접수 기간을 기준으로 적용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관리자 |
0 |
3,574 |
0 |
2024-03-12 |
|
248 |
|
|
 |
|
관리자 |
0 |
4,657 |
0 |
2024-01-23 |
|
247 |
|
|
1월 20일(토) 오전 10시에 실시되는 제105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 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 안내 - 추가 접수 기간 : 1월 9일(화) 자정(밤 12시)까지 응시료 결제 : 1월 10일(수) 자정(밤 12시)까지
※ 환불 규정은 기존 접수 기간을 기준으로 적용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관리자 |
0 |
4,080 |
0 |
2024-01-08 |
|
246 |
|
|
2024년 1월 20일(토)실시하는 제105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 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접수기간] 2023년 12월 18일(월)부터 2024년 1월 8일(월) 24시까지(밤12시) [성적발표일] 2024년 2월 20일(화) 오전 0시(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사본 출력 가능)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24년 1월 8일(월))내에만 가능, 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환불가능기간] -전액환불(100%) : 23년 12월 18일(월) ~ 24년 1월 8일(월) 밤 12시(접수기간 내) -반액환불(50%) : 1월 9일(화) ~ 1월 15일(월) 밤 12시(7일간) -환불불가: 1월 16일(화) ~ 1월 20일(토)(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 불가)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 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일] 2024년 1월 20일(토) 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3시20분) (1교시10:00~11:30, 쉬는시간11:30~11:50, 2교시11:50~13:20) [입실 시간] 오전 9시 이후 입실 가능, 9시30분까지 입실 완료. (9시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 9시30분(고사실 도착 기준)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2교시도 시험 시작 이후 교실 입실 금지 [준비물]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 전자신분증 사용 불가), 수험표, 검정볼펜,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연필, 샤프, 수정액 사용 금지->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 펜, 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 옆자리에서 빌릴 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4년 1월 16일(화) 오전 11시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 (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성적발표일] 2024년 2월 20일(화) 오전 0시(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 (2월 20일(화)부터 2월 22일(목) 오후 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 이름, 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반드시 사진이 등록된 수험표를 지참하셔야 시험응시가 가능합니다. (사진이 없거나 확인 불가능한 사진 등록한 수험표는 시험응시 불가!!)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사진 등록이 어려운 분들은 시험 전에 사진을Lee@klata.or.kr로 본인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관리자 |
0 |
9,640 |
0 |
2023-12-15 |
|
245 |
|
|
11월 18일(토) 오전 10시에 실시되는 제104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 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 안내 -
추가 접수 기간 : 11월 7일(화) 자정(밤 12시)까지
응시료 결제 : 11월 8일(수) 자정(밤 12시)까지
※ 환불 규정은 기존 접수 기간을 기준으로 적용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관리자 |
0 |
5,631 |
0 |
2023-11-07 |
|
244 |
|
|

|
|
관리자 |
0 |
11,912 |
0 |
2023-07-25 |
|
243 |
|
|
7월 22일(토) 오전 10시에 실시되는 제102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 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 안내 - 추가 접수 기간: 7월 11일(화) 자정(밤 12시)까지 응시료 결제: 7월 12일(수) 자정(밤 12시)까지 |
|
관리자 |
0 |
4,110 |
0 |
2023-07-10 |
|
242 |
|
|

|
|
관리자 |
0 |
3,009 |
0 |
2023-0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