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67
/ 14 이전 다음
No.
내용
파일
267

7월 19일(토) 오전 10시에 실시되는 제 114회 한국실용글쓰기 검정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 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 안내 -

- 추가 접수 기간 : 7월 8일(화) 18시 까지

- 응시료 결제 : 7월 9일 자정(밤 12시) 까지


※ 환불 규정은 기존 접수 기간을 기준으로 적용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574 0
    2025-07-07
    266

    517() 오전 10시에 실시되는 제113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 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 안내 -

    추가 접수 기간 : 56() 자정(12)까지

    응시료 결제 : 57() 자정(12)까지

     

    ※ 환불 규정은 기존 접수 기간을 기준으로 적용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휴기간 중 (5월 6일) 고객센터는 정상운영 됩니다.

      관리자 0 2,886 0
      2025-04-28
      265
        관리자 0 3,590 0
        2025-04-19
        264


          관리자 0 18,910 0
          2025-04-14
          263

          3 15(오전 10시에 실시되는 제112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 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 안내 -
          추가 접수 기간 : 3 4(자정( 12)까지
          응시료 결제 : 3 5(자정( 12)까지

           환불 규정은 기존 접수 기간을 기준으로 적용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2,914 0
            2025-02-26
            262

            2025315()실시하는 제112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 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접수기간]

            2025210()부터 202533() 24시까지(12)

            [성적발표일]

            2025415() 오전 0(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발급 가능)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2533())내에만 가능, 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환불가능기간]

            -전액환불(100%) : 25210() ~ 2533() 12(접수기간 내)

            -반액환불(50%) : 2534() ~ 25310() 12(7일간)

            -환불불가: 25311() ~ 315()(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 불가)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 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일]

            2025315() 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200, 쉬는시간 없음)

            [입실 시간]

            오전 9시 이후 입실 가능, 930분까지 입실 완료. (9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930(고사실 도착 기준)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준비물]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 전자신분증 사용 불가), 수험표, 검정볼펜,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연필, 샤프, 수정액 사용 금지->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 , 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 옆자리에서 빌릴 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5311() 오전 11시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 (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성적발표일]

            2025415() 오전 0(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 (415()부터 417() 오후 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 이름, 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반드시 사진이 등록된 수험표를 지참하셔야 시험응시가 가능합니다. (사진이 없거나 확인 불가능한 사진 등록한 수험표는 시험응시 불가!!)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사진 등록이 어려운 분들은 시험 전에 사진을Lee@klata.or.kr로 본인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리자 0 5,933 0
              2025-02-10
              261

                관리자 0 8,240 0
                2025-01-23
                260


                  관리자 0 3,752 0
                  2025-01-23
                  259


                    관리자 0 4,499 0
                    2025-01-20
                    258

                    118() 오전 10시에 실시되는 제111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 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 안내 -
                    추가 접수 기간 : 17() 자정(12)까지
                    응시료 결제 : 18() 자정(12)까지

                    환불 규정은 기존 접수 기간을 기준으로 적용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1,906 0
                      2025-01-07
                      257

                      2025년 1월 18일(토)실시하는 제111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 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접수기간]

                      2024년 12월 16일(월)부터 2025 1월 6일(월) 24시까지(밤12시)

                      [성적발표일]

                      2025년 2월 18일(화) 오전 0시(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발급 가능)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25년 1월 6일(월))내에만 가능, 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환불가능기간]

                      -전액환불(100%) : 24년 12월 16일(월) ~ 25년 1월 6일(월) 밤 12시(접수기간 내)

                      -반액환불(50%) : 25년 1월 7일(화) ~ 25년 1월 13일(월) 밤 12시(7일간)

                      -환불불가: 25년 1월 14일(화) ~ 1월 18일(토)(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 불가)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 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일]

                      2025년 1월 18일(토) 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2시00분, 쉬는시간 없음)

                      [입실 시간]

                      오전 9시 이후 입실 가능, 9시30분까지 입실 완료. (9시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 9시30분(고사실 도착 기준)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준비물]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 전자신분증 사용 불가), 수험표, 검정볼펜,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연필, 샤프, 수정액 사용 금지->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 펜, 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 옆자리에서 빌릴 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5년 1월 14일(화) 오전 11시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 (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성적발표일]

                      2025년 2월 18일(화) 오전 0시(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 (2월 18일(화)부터 2월 20일(목) 오후 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 이름, 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반드시 사진이 등록된 수험표를 지참하셔야 시험응시가 가능합니다. (사진이 없거나 확인 불가능한 사진 등록한 수험표는 시험응시 불가!!)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사진 등록이 어려운 분들은 시험 전에 사진을Lee@klata.or.kr로 본인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리자 0 6,508 0
                        2024-12-13
                        256

                        '문화체육관광부' 승인하에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의 시험시간 및 문항 수가 조정됩니다.

                        적용일 : 2025년 1월 18일 제111회 정기시험부터 실시

                        응시생분들께서는 반드시 해당 내용을 숙지하시어 접수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시험안내 -> 시험대비 자료실에서 안내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협회 02-2064-0306 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0 6,175 0
                          2024-12-17
                          255

                          11월 16일(토) 오전 10시에 실시되는 제110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 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 안내 -
                          추가 접수 기간 : 11월 5일(화) 자정(밤 12시)까지
                          응시료 결제 : 11월 6일(수) 자정(밤 12시)까지

                          ※ 환불 규정은 기존 접수 기간을 기준으로 적용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4,597 0
                            2024-11-04
                            254

                            2024 11 16()실시하는 제110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접수기간]

                            2024 10 14()부터 2024 11 4() 24시까지(12)

                            [성적발표일]

                            2024 12 17(오전 0(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발급 가능)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24 11 4())내에만 가능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환불가능기간]

                            -전액환불(100%) : 2410 14() ~ 2411 4( 12(접수기간 내)

                            -반액환불(50%) : 11 5() ~ 11 11( 12(7일간)

                            -환불불가: 11 12() ~ 11 16()(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 불가)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 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일]

                            2024 11 16(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320)

                            (1교시10:00~11:30, 쉬는시간11:30~11:50, 2교시11:50~13:20)

                            [입실 시간]

                            오전 9 이후 입실 가능, 930분까지 입실 완료. (9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930(고사실 도착 기준)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2교시도 시험 시작 이후 교실 입실 금지

                            [준비물]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전자신분증 사용 불가), 수험표검정볼펜컴퓨터용싸인펜수정테이프

                            연필샤프수정액 사용 금지->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옆자리에서 빌릴 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4 11 12(오전 11시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 (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성적발표일]

                            2024 12 17(오전 0(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 (12 17()부터 12 19(오후 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이름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반드시 사진이 등록된 수험표를 지참하셔야 시험응시가 가능합니다. (사진이 없거나 확인 불가능한 사진 등록한 수험표는 시험응시 불가!!)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사진 등록이 어려운 분들은 시험 전에 사진을Lee@klata.or.kr로 본인 이름생년월일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리자 0 13,076 0
                              2024-10-10
                              253
                                관리자 0 8,804 0
                                2024-08-14
                                252 7월 20일(토) 오전 10시에 실시되는 제108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 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 안내 -
                                추가 접수 기간 : 7월 9일(화) 자정(밤 12시)까지
                                응시료 결제 : 7월 10일(수) 자정(밤 12시)까지

                                ※ 환불 규정은 기존 접수 기간을 기준으로 적용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3,444 0
                                  2024-07-08
                                  251

                                  2024 7 20()실시하는 제108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접수기간]

                                  2023 6 17()부터 2024 7 8() 24시까지(12)

                                  [성적발표일]

                                  2024 8 20(오전 0(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사본 출력 가능)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24 7 8())내에만 가능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환불가능기간]

                                  -전액환불(100%) : 23년 6 17() ~ 24년 7 8( 12(접수기간 내)

                                  -반액환불(50%) : 7 9() ~ 7 15( 12(7일간)

                                  -환불불가: 7 16() ~ 7 20()(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 불가)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 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일]

                                  2024 7 20(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320)

                                  (1교시10:00~11:30, 쉬는시간11:30~11:50, 2교시11:50~13:20)

                                  [입실 시간]

                                  오전 9시 이후 입실 가능, 930분까지 입실 완료. (9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930(고사실 도착 기준)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2교시도 시험 시작 이후 교실 입실 금지

                                  [준비물]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전자신분증 사용 불가), 수험표검정볼펜컴퓨터용싸인펜수정테이프

                                  연필샤프수정액 사용 금지->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옆자리에서 빌릴 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4 7 16(오전 11시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 (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성적발표일]

                                  2024 8 20(오전 0(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 (8 20()부터 8 22(오후 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이름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반드시 사진이 등록된 수험표를 지참하셔야 시험응시가 가능합니다. (사진이 없거나 확인 불가능한 사진 등록한 수험표는 시험응시 불가!!)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사진 등록이 어려운 분들은 시험 전에 사진을Lee@klata.or.kr로 본인 이름생년월일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리자 0 4,106 0
                                    2024-06-17
                                    250

                                    5월 18일(토) 오전 10시에 실시되는 제107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 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 안내 -
                                    추가 접수 기간 : 5월 7일(화) 자정(밤 12시)까지
                                    응시료 결제 : 5월 8일(수) 자정(밤 12시)까지

                                    ※ 환불 규정은 기존 접수 기간을 기준으로 적용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3,959 0
                                      2024-05-07
                                      249

                                      3월 23일(토) 오전 10시에 실시되는 제106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 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추가 접수 및 응시료 결제 마감 시간 안내 -
                                      추가 접수 기간 : 3월 12일(화) 자정(밤 12시)까지
                                      응시료 결제 : 3월 13일(수) 자정(밤 12시)까지

                                      ※ 환불 규정은 기존 접수 기간을 기준으로 적용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3,719 0
                                        2024-03-12
                                        248
                                          관리자 0 4,874 0
                                          2024-01-23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