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25
/ 12 이전 다음
No.
내용
파일
225

2022년 7월 23(실시하는 제96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접수기간]

2022년 6월 20()부터 2022년 7월 11() 24시까지(밤 12)


[성적발표일]

2022년 8월 23(오전 0(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사본 출력 가능)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22년 7월 11())내에만 가능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환불가능기간]

전액환불(100%) : 6월 20() ~ 7월 11(12(접수기간 내)

반액환불(50%) : 7월 12() ~ 7월 18(밤 12시 (7일간)

환불불가 : 7월 19() ~ 7월 23일 (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 불가)

※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일]

2022년 7월 23(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3시 20)

(1교시 10:00~11:30, 쉬는시간 11:30~11:50, 2교시 11:50~13:20)


[입실 시간]

오전 8시 30분 이후 입실 가능, 9시 30분까지 입실 완료. (9시 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 발열 체크 마감 시간인 9시 30(고사실 도착 기준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2교시도 시험 시작 이후 교실 입실 금지


[준비물]

마스크(필수),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 수험표검정볼펜컴퓨터용싸인펜수정테이프

※ 연필샤프수정액 사용 금지 -> 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옆자리에서 빌릴 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2년 7월 19(오전 11시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성적발표일]

2022년 8월 23(오전 0(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8월 23()부터 25(오후 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이름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반드시 사진이 등록된 수험표를 지참하셔야 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사진이 없거나 확인 불가능한 사진 등록한 수험표는 시험응시 불가!!)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사진 등록이 어려운 분들은 시험 전에 사진을 Lee@klata.or.kr 로 본인 이름생년월일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리자 0 3,290 0
    2022-06-20
    224


      관리자 0 9,676 0
      2022-04-19
      223


        관리자 0 12,670 0
        2022-04-19
        222

        2022년 5월 21일(토) 실시하는 제95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 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접수기간]

        2022년 4월 18일(월)부터 2022년 5월 9일(월) 24시까지(밤 12시)


        [성적발표일]

        2022년 6월 21일(화) 오전 0시(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사본 출력 가능)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22년 5월 9일(월))내에만 가능, 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환불가능기간]

             - 전액환불(100%) : 4월 18일(월) ~ 5월 9일(월) 밤12시(접수기간 내)

             - 반액환불(50%) : 5월 10일(화) ~ 5월 16일(월) 밤 12시 (7일간)

             - 환불불가 : 5월 17일(화) ~ 5월 21일 (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 불가)

        ※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일]

        2022년 5월 21일(토) 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3시 20분)

        (1교시 10:00~11:30, 쉬는시간 11:30~11:50, 2교시 11:50~13:20)


        [입실 시간]

        오전 8시 30분 이후 입실 가능, 9시 30분까지 입실 완료. (9시 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 발열 체크 마감 시간인 9시 30분(고사실 도착 기준) 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2교시도 시험 시작 이후 교실 입실 금지


        [준비물]

        마스크(필수),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 수험표, 검정볼펜,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 연필, 샤프, 수정액 사용 금지 -> 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 펜, 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 옆자리에서 빌릴 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2년 5월 17일(화) 오전 11시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성적발표일]

        2022년 6월 21일(화) 오전 0시(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6월 21일(화)부터 23일(목) 오후 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 이름, 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반드시 사진이 등록된 수험표를 지참하셔야 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사진이 없거나 확인 불가능한 사진 등록한 수험표는 시험응시 불가!!)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사진 등록이 어려운 분들은 시험 전에 사진을 Lee@klata.or.kr 로 본인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리자 0 6,045 0
          2022-04-15
          221

          3월 19일(토) 9시 30분에 실시되는 제94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 시험의

          접수 및 응시료 입금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접수 및 응시료 마감 시간 안내 -

          시험 접수 : 3월 7일(월) 자정(밤 12시)까지

          응시료 결제 : 3월 8일(화) 자정(밤 12시)까지

            관리자 0 4,381 0
            2022-03-07
            220

            국가공인민간자격 한국실용글쓰기검정

            자격증 발급 체계 변경 공고문

             

             

            안녕하세요. 한국실용글쓰기검정입니다.

             

            2022222()부터 자격 취득자의 자격증 발급 체계가 아래와 같이 변경됨을 공고합니다. 검정 자격의 취득을 준비하시거나 자격증 발급 신청하시는데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자격증 발급 체계 변경[시행 2022222()]

             

            발급 체계 변경 전

            발급 체계 변경 후

            발급 형태

            카드 자격증 [등기우편]

            종이 자격증[홈페이지 출력]

            전자문서 PDF [전자우편]

            발급 비용

            8,000

            2,200

            발급 절차

            신청(결제)제작등기우편수령

            신청(결제)전자우편수령

            소요 시간

            1~2주 소요

            신청 완료 즉시 전자우편 발송

             

            2. 자격 발급 체계 변경 사유 및 기대 효과

                가. 자격의 유효기간(기존 5변경 2)변경에 따라 자격 유효기간에 비하여 카드 자격증 발급에 필요한 비용 부담이 크다고 판단되어, 자격 유효기간에 상응하는 자격 발급 체계로 개선

                나. 자격 발급 체계의 전산화를 통해 취득자의 자격증 발급 비용 부담은 줄이고 효율성과 편의성의 확대 효과 기대

             

            3. 종이 자격증 폐지 및 성적 확인서 발급

                가. 기존 카드 자격증 발급에 긴 시간이 필요한 것을 감안하여 홈페이지에서 바로 출력이 가능한 종이 자격증을 제공하였으나, 즉시 발급 가능한 전자문서(PDF) 자격증을 도입함으로써 자격증 발급이 즉시 가능하고 두 가지 형태의 자격증으로 인한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종이 자격증 폐지' 결정

                나. 성적 확인서 발급(자격증 대체 불가)

                     1) 실용글쓰기검정의 평가 영역별 점수와 백분위를 성적표 형태로 제공하며, 자격증과는 전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자격증 발급 체계 관련 궁금하신 부분은 실용글쓰기 대표전화 02-2064-0306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0 7,748 0
              2022-02-15
              219

              2022년 3월 19일(토) 실시하는 제94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 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접수기간]

              2022년 2월 14일(월)부터 2022년 3월 7일(월) 24시까지(밤 12시)


              [성적발표일]

              2022년 4월 19일(화) 오전 0시(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사본 출력 가능)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22년 3월 7일(월))내에만 가능, 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환불가능기간]

                   - 전액환불(100%) : 2월 14일(월) ~ 3월 7일(월) 밤12시(접수기간 내)

                   - 반액환불(50%) : 3월 8일(화) ~ 3월 14일(월) 밤 12시 (7일간)

                   - 환불불가 : 3월 15일(화) ~ 3월 19일 (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 불가)

              ※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일]

              2022년 3월 19일(토) 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3시 20분)

              (1교시 10:00~11:30, 쉬는시간 11:30~11:50, 2교시 11:50~13:20)


              [입실 시간]

              오전 8시 30분 이후 입실 가능, 9시 30분까지 입실 완료. (9시 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 발열 체크 마감 시간인 9시 30분(시험장 도착 기준) 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2교시도 시험 시작 이후 교실 입실 금지


              [준비물]

              마스크(필수),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 수험표, 검정볼펜,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 연필, 샤프, 수정액 사용 금지. -> 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 펜, 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 옆자리에서 빌릴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2년 3월 15일(화) 오전 11시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성적발표일]

              2022년 4월 19일(화) 오전 0시(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4월 19일(화)부터 21일(목) 오후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 이름, 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반드시 사진이 등록된 수험표를 지참하셔야 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사진이 없거나 확인 불가능한 사진 등록한 수험표는 시험응시 불가!!)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사진등록이 어려운 분들은 시험 전에 사진을 Lee@klata.or.kr 로 본인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리자 0 4,477 0
                2022-02-10
                218

                1월 22일(토) 9시 30분에 실시되는 제93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 시험의
                접수 및 응시료 입금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시험 접수 및 응시료 마감 시간 안내 -
                • 시험 접수 : 1월 10일(월) 자정(밤 12시)까지
                • 응시료 입금 : 1월 11일(화) 오후 18시까지

                ※ 입금확인이 완료되면 입금확인 문자가 발송됩니다.
                밤 10시 이후에 응시료를 입금하시는 경우에는 다음날 오전 중으로 입금확인 처리가 진행되며,
                오전 중으로 입금확인 문자를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협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0 2,071 0
                  2022-01-10
                  217

                  2022년 1월 22일(토) 실시하는 제93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 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 [접수기간]
                    2021년 12월 20일(월)부터 2022년 1월 10일(월) 24시까지(밤 12시)
                  • [성적발표일]
                    2022년 2월 22일(화) 오전 0시(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사본 출력 가능)
                  •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22년 1월 10일(월))내에만 가능, 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 [환불가능기간]
                    접수기간(22년 1월 10일(월) 밤12시까지)내에는 100% 환불 가능
                    환불가능 기간(50% 환불) 1월 11일(화)부터 1월 17일(월) 밤 12시까지, 1월 18일(화)부터는 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 ※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일]
                    2022년 1월 22일(토) 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시 20분)
                    (1교시 10:00~11:30, 쉬는시간 11:30~11:50, 2교시 11:50~13:20)
                  • [입실 시간]
                    오전 8시 30분 이후 입실 가능, 9시 30분까지 입실 완료. (9시 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 ※ 발열 체크 마감 시간인 9시 30분(시험장 도착 기준) 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2교시도 시험 시작 이후 교실 입실 금지
                  • [준비물]
                    마스크(필수),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 수험표, 검정볼펜,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 ※ 연필, 샤프, 수정액 사용 금지. -> 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 펜, 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 옆자리에서 빌릴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2년 1월 18일(화) 오전 11시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 [성적발표일]
                    2022년 2월 22일(화) 오전 0시(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2월 22일(화)부터 24일(목) 오후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 이름, 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수험표 출력시 사진등이 보이지 않거나 잘못 출력되는 경우는 사진을 잘못 등록한 것 입니다.
                  사진이 보이지 않아도 괜찮으니 수험표를 출력하셔서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고사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시험 전 사진을 Lee@klata.or.kr 로 본인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험 전 사진을 수정하지 못한 경우에는 시험 후에라도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7,732 0
                    2021-12-17
                    216


                      관리자 0 8,217 0
                      2021-12-01
                      215

                      2021년 11월 20일(토) 실시하는 제92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 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 [접수기간]
                        2021년 10월 18일(월)부터 11월 8일(월) 24시까지(밤 12시)
                      • [성적발표일]
                        2021년 12월 21일(화) 오전 0시(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사본 출력 가능)
                      •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11월 8일(월))내에만 가능, 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 [환불가능기간]
                        접수기간(11월 8일(월) 밤12시까지)내에는 100% 환불 가능
                        환불가능 기간(50% 환불) 11월 9일(화)부터 11월 15일(월) 밤 12시까지, 11월 16일(화)부터는 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 ※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일]
                        2021년 11월 20일(토) 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시 20분)
                        (1교시 10:00~11:30, 쉬는시간 11:30~11:50, 2교시 11:50~13:20)
                      • [입실 시간]
                        오전 9시 10분 이후 입실 가능, 9시 30분까지 입실 완료. (9시 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 ※ 발열 체크 마감 시간인 9시 30분(시험장 도착 기준) 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2교시도 시험 시작 이후 교실 입실 금지
                      • [준비물]
                        마스크(필수),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 수험표, 검정볼펜,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 ※ 연필, 샤프, 수정액 사용 금지. -> 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 펜, 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 옆자리에서 빌릴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1년 11월 16일(월) 오전 11시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 [성적발표일]
                        2021년 12월 21일(화) 오전 0시(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12월 21일(화)부터 23일(목) 오후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 이름, 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수험표 출력시 사진등이 보이지 않거나 잘못 출력되는 경우는 사진을 잘못 등록한 것 입니다.
                      사진이 보이지 않아도 괜찮으니 수험표를 출력하셔서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고사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시험 전 사진을 Lee@klata.or.kr 로 본인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험 전 사진을 수정하지 못한 경우에는 시험 후에라도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3,806 0
                        2021-11-16
                        214

                        11월 20일(토) 9시 30분에 실시되는 제92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 시험의
                        접수 및 응시료 입금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시험 접수 및 응시료 마감 시간 안내 -
                        • 시험 접수 : 11월 8일(월) 자정(밤 12시)까지
                        • 응시료 입금 : 11월 9일(화) 오후 14시까지

                        ※ 입금확인이 완료되면 입금확인 문자가 발송됩니다.
                        밤 10시 이후에 응시료를 입금하시는 경우에는 다음날 오전 중으로 입금확인 처리가 진행되며,
                        오전 중으로 입금확인 문자를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협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0 1,776 0
                          2021-11-08
                          213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배정된 고사실을 문자와 수험표로 사전 고지합니다.
                          ※아래 방법에 따라 고사실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1. 수험표 출력
                          • 가. 수험표 상단 '표'의 '시험장소' 란에서 해당 고사장 명과 배정된 고사실 번호 확인
                          • 나. 수험표 미지참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반드시 수험표를 지참하여 고사장 입장
                          • 2. 응시자 별 문자 발송
                          • 가. 실용글쓰기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등록하신 휴대전화 번호로 고사장 명과 배정된 고사실 번호 문자 발송
                          • 나. 문자 발송 일시: 2021. 11. 17.(수), 11:00, (02-2064-0306)
                          • 다. 문자 내용 예시: 실용글쓰기안내> 홍길동 님은 서울장승중학교 1고사실에 배정되셨습니다.
                          • 3. 현장 확인(1, 2번의 방법으로 고사실 확인을 하지 못한 경우)
                          • 가. 주 출입구 안내 요원에게 고사실 확인 요청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응시자의 안전한 시험 진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0 1,659 0
                            2021-11-08
                            212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배정된 고사실을 문자와 수험표로 사전 고지합니다.
                            ※아래 방법에 따라 고사실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1. 수험표 출력
                            • 가. 수험표 상단 '표'의 '시험장소' 란에서 해당 고사장 명과 배정된 고사실 번호 확인
                            • 나. 수험표 미지참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반드시 수험표를 지참하여 고사장 입장
                            • 2. 응시자 별 문자 발송
                            • 가. 실용글쓰기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등록하신 휴대전화 번호로 고사장 명과 배정된 고사실 번호 문자 발송
                            • 나. 문자 발송 일시: 2021. 9. 8.(수), 11:00, (02-2064-0306)
                            • 다. 문자 내용 예시: 실용글쓰기안내> 홍길동 님은 서울장승중학교 1고사실에 배정되셨습니다.
                            • 3. 현장 확인(1, 2번의 방법으로 고사실 확인을 하지 못한 경우)
                            • 가. 주 출입구 안내 요원에게 고사실 확인 요청

                            한국실용글쓰기검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응시자의 안전한 시험 진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0 824 0
                              2021-09-08
                              211

                              안녕하십니까.

                               

                              저희 실용글쓰기검정 자격의 유효기간은 5이며, 보수교육을 통하여 자격을 갱신하실 수 있도록 보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만료일 예시: 취득일이 2015111일이면 경우 만료일은 2020111)

                               

                              우리 협회에서는 자격 취득자분들의 보수교육을 통한 자격 갱신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민간자격 관리·운영 규정을 개정하여 다음과 같이 변경됨을 알려드리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자격의 유효기간 만료일 전 6개월부터 만료 후 6개월까지

                              변경: 자격의 유효기간 만료일 전 6개월부터 만료일까지

                               

                              보수교육 기간 변경에 따른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20211031일까지(1년간)는 보수교육 기간이 기존과 같이 자격 만료일 6개월 전부터 6개월 후까지 적용되며, 보수교육 대상자분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자격의 만료일 기준으로 6, 3, 1개월 전 총 3회에 걸쳐 보수교육 기간에 대한 안내 문자를 발송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111일 이후에는 자격 만료일 6개월 전부터 만료일까지만(6개월간) 적용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수교육 기간에 대한 안내 문자 발송은 차후 관리 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리 운영 규정상 자격의 유효기간 및 보수교육 기간 확인에 대한 책임은 자격 취득자 본인에게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험안내 전화 02-2064-0306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0 2,607 0
                                2020-11-02
                                210

                                9월 11일(토) 9시 30분에 실시되는 제91회 한국실용글쓰기검정 시험의
                                접수 및 응시료 입금 마감 시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시간 이후에는 자동 마감되어 업무처리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시험 접수 및 응시료 마감 시간 안내 -
                                • 시험 접수 : 8월 30일(월) 자정(밤 12시)까지
                                • 응시료 입금 : 8월 31일(화) 오후 14시까지

                                ※ 입금확인이 완료되면 입금확인 문자가 발송됩니다.
                                밤 10시 이후에 응시료를 입금하시는 경우에는 다음날 오전 중으로 입금확인 처리가 진행되며,
                                오전 중으로 입금확인 문자를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협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0 1,338 0
                                  2021-08-30
                                  209

                                  2021년 7월 24일(토) 실시하는 제90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 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 [접수기간]
                                    2021년 6월 21일(월)부터 7월 12일(월) 24시까지(밤 12시)
                                  • [성적발표일]
                                    2021년 8월 24일(화) 오전 0시(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사본 출력 가능)
                                  •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7월 12일(월))내에만 가능, 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 [환불가능기간]
                                    접수기간(7월 12일(월) 밤12시까지)내에는 100% 환불 가능
                                    환불가능 기간(50% 환불) 7월 13일(화)부터 7월 19일(월) 밤 12시까지, 7월 20일(화)부터는 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 ※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일]
                                    2021년 7월 24일(토) 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시 20분)
                                    (1교시 10:00~11:30, 쉬는시간 11:30~11:50, 2교시 11:50~13:20)
                                  • [입실 시간]
                                    오전 9시 10분 이후 입실 가능, 9시 30분까지 입실 완료. (9시 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 ※ 발열 체크 마감 시간인 9시 30분(시험장 도착 기준) 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2교시도 시험 시작 이후 교실 입실 금지
                                  • [준비물]
                                    마스크(필수),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 수험표, 검정볼펜,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 ※ 연필, 샤프, 수정액 사용 금지. -> 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 펜, 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 옆자리에서 빌릴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1년 7월 19일(월)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 [성적발표일]
                                    2021년 8월 24일(화) 오전 0시(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8월 24일(화)부터 26일(목) 오후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 이름, 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수험표 출력시 사진등이 보이지 않거나 잘못 출력되는 경우는 사진을 잘못 등록한 것 입니다.
                                  사진이 보이지 않아도 괜찮으니 수험표를 출력하셔서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고사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시험 전 사진을 Lee@klata.or.kr 로 본인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험 전 사진을 수정하지 못한 경우에는 시험 후에라도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5,895 0
                                    2021-06-18
                                    208

                                    2021년 5월 22일(토) 실시하는 제89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 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 [접수기간]
                                      2021년 4월 19일(월)부터 5월 10일(월) 24시까지(밤 12시)
                                    • [성적발표일]
                                      2021년 6월 22일(화) 오전 0시(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사본 출력 가능)
                                    •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5월 10일(월))내에만 가능, 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 [환불가능기간]
                                      접수기간(5월 10일(월) 밤12시까지)내에는 100% 환불 가능
                                      환불가능 기간(50% 환불) 5월 11일(화)부터 5월 17일(월) 밤 12시까지, 5월 18일(화)부터는 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 ※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일]
                                      2021년 5월 22일(토) 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시 20분)
                                      (1교시 10:00~11:30, 쉬는시간 11:30~11:50, 2교시 11:50~13:20)
                                    • [입실 시간]
                                      오전 9시 10분 이후 입실 가능, 9시 30분까지 입실 완료. (9시 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 ※ 발열 체크 마감 시간인 9시 30분(시험장 도착 기준) 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2교시도 시험 시작 이후 교실 입실 금지
                                    • [준비물]
                                      마스크(필수),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 수험표, 검정볼펜,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 ※ 연필, 샤프, 수정액 사용 금지. -> 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 펜, 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 옆자리에서 빌릴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1년 5월 17일(월)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 [성적발표일]
                                      2021년 6월 22일(화) 오전 0시(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6월 22일(화)부터 24일(목) 오후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 이름, 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수험표 출력시 사진등이 보이지 않거나 잘못 출력되는 경우는 사진을 잘못 등록한 것 입니다.
                                    사진이 보이지 않아도 괜찮으니 수험표를 출력하셔서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고사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시험 전 사진을 Lee@klata.or.kr 로 본인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험 전 사진을 수정하지 못한 경우에는 시험 후에라도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4,825 0
                                      2021-04-16
                                      207

                                      2021년 3월 20일(토) 실시하는 제88회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일정, 준비물 및 수험표 출력 안내입니다.

                                      • [접수기간]
                                        2021년 2월 15일(월)부터 3월 8일(월) 24시까지(밤 12시)
                                      • [성적발표일]
                                        2021년 4월 20일(화) 오전 0시(성적 발표 후 합격자는 바로 자격증 사본 출력 가능)
                                      • [고사장 변경 가능 기간]
                                        접수기간(3월 8일(월))내에만 가능, 접수수정 메뉴에서 고사장만 변경
                                      • [환불가능기간]
                                        접수기간(3월 8일(월) 밤12시까지)내에는 100% 환불 가능
                                        환불가능 기간(50% 환불) 3월 9일(화)부터 3월 15일(월) 밤 12시까지, 3월 16일(화)부터는 시험 준비 완료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 ※ 시험일 후 환불 신청(환불 규정에 의한 환불 가능자)은 시험일 이후 일주일이내(시험일 다음 주 금요일까지)에
                                             서류 접수 및 신청자(전화 신청)에 한해 처리되오니 꼭 일정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일]
                                        2021년 3월 20일(토) 오전 10시부터 시작(시험 종료시간 1시 20분)
                                        (1교시 10:00~11:30, 쉬는시간 11:30~11:50, 2교시 11:50~13:20)
                                      • [입실 시간]
                                        오전 9시 10분 이후 입실 가능, 9시 30분까지 입실 완료. (9시 30분 이후 입실 불가능)
                                      • ※ 발열 체크 마감 시간인 9시 30분(시험장 도착 기준) 이후 입실 금지(결시처리), 2교시도 시험 시작 이후 교실 입실 금지
                                      • [준비물]
                                        마스크(필수), 신분증(미지참시 결시처리), 수험표, 검정볼펜, 컴퓨터용싸인펜, 수정테이프
                                      • ※ 연필, 샤프, 수정액 사용 금지. -> 검정볼펜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합니다. 펜, 수정테이프는 감독관이 제공하지 않으며, 옆자리에서 빌릴수 없습니다. (본인 필수 지참)

                                      수험표는 2021년 7월 19일(월)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 시험 종료 후 시험지 및 답안지는 모두 규정에 의해 회수됩니다.(개인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 [성적발표일]
                                        2021년 4월 20일(화) 오전 0시(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채점 민원 및 성적 이의 제기기간]
                                        성적 발표 후 3일간(4월 20일(화)부터 22일(목) 오후3시까지)

                                      수험표는 수험번호, 이름, 사진 등이 잘 확인되면 흑백으로 출력해도 됩니다.
                                      수험표 출력시 사진등이 보이지 않거나 잘못 출력되는 경우는 사진을 잘못 등록한 것 입니다.
                                      사진이 보이지 않아도 괜찮으니 수험표를 출력하셔서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고사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시험 전 사진을 Lee@klata.or.kr 로 본인 이름, 생년월일, 아이디 기재해 보내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험 전 사진을 수정하지 못한 경우에는 시험 후에라도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0 4,848 0
                                        2021-02-10
                                        206

                                          관리자 0 1,820 0
                                          2021-07-16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